평택시 청년네트워크, 평택청년의 청평(淸平)한 삶을 꿈꾸다.
평택시 청년의 맑고 편안한 삶을 위한 청년참여활동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청년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평택시 청년네트워크(이하 평청넷)를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현재 3기째 운영하고 있다.
제3기 평청넷(회장 한정구)은 3개 분과 25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각 분과(워크, 라이프, 밸런스)에서는 토론을 통해 선정된 시범사업을 기획·예산·진행 방법 등을 직접 계획 및 추진하면서 평택시 청년정책으로 제안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워크 분과에서는 평택시 청년 구직자들의 실패 리스크 감소유도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멘토링-튜터링 플랫폼」 구축·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도전의식 고취를 위해 청년주간(9월 17일~23일)에 맞춰 「우리동네 멘토 특강」을 추진할 예정이다.
라이프 분과에서는 지난 7월 23일, 30일에 평택시 청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평택시 청년 1인 가구 네트워크 형성사업 「배달 그만! 이제는 집에서 밥먹자!」와 「주말 집콕 그만! 이제는 방탈출!」을 추진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 1인 가구 관련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밸런스 분과에서는 외국인과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위한 시범사업 「INGS-INGS」를 시에 제출하여, 현재 실무 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추진 가능한 문화교류 사업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3기 평청넷은 시범사업뿐만 아니라 평청넷 회원들의 청년정책 역량강화를 위한 「청년정책 워크숍」을 추진했으며, 공론장 형성을 통해 청년이 직접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청년들의 평택 투자 워크숍」(8월 27일(토) 예정)을 추진하고 있다.
그 외에도 평택시 청년 기본계획 연차별 시행사업에 대한 심의에 참여했으며, 청년의 날(9월 17일(토)) 기념식 기획단 참여를 통해 평택시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비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제3기 평청넷은 오는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제4기 평청넷은 오는 11월 모집하여, 2022년 12월 ~ 2023년 12월 운영될 예정이다.
답글 또는 댓글 쓰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회원가입해야합니다.
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