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네트워크, 「청년들의 평택 투자 워크숍」 성료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7일 청년 문화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평택 투자 워크숍」을 제3기 평택시 청년네트워크(이하 제3기 평청넷) 주관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들의 평택 투자 워크숍」은 법정(예비)문화도시 의정부 사례를 통해 ▶문화적으로 도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고, 이어 청년의 입장에서 평택시 청년예산을 투자하고 서로 공유함으로써 청년들이 생각하는 청년정책의 방향을 모색하는 ▶평택시 청년예산 모의투자 박람회를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청년 문화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청년활동 비전도출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했던 한 회원은 “비록 지금은 작은 청년활동일지라도 나비효과를 통해 평택시를 청년문화로 바꿀 수 있다고 느꼈다”고 답했으며,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제3기 평청넷 회원 외 일반 평택시 청년들도 참여하여 더 다양한 청년의견을 공유하고, 청년 활동의 참여자를 확대하여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제3기 평청넷은 오는 9월 17일(토)에 열리는 제1회 평택시 청년의 날 축제행사에 기획단으로 참여하여 청년이 기획하는 청년의 날 행사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어 11월 중 평택시 청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청년 공론장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평택시 청년네트워크는 평택시에서 청년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 구성·운영하는 단체로 2019년 처음 발족하여 현재 제3기로 운영되고 있다.
답글 또는 댓글 쓰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회원가입해야합니다.
하거나